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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출퇴근 카풀도 사고인데 미래에 자율주행 괜찮을까? ??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9. 05:29

    3월 71택시 합승을 둘 다 살리자는 사회적 대화와 양보로 극적으로 협상 5개월 만에 대타협을 이루는 것이다. 출퇴근 시간에만 카풀 서비스를 허용한다는!!심야 시간, 흙, 1도 1, 공휴 1을 제외하고 낮 오후 2시간만 출근 시간에 허용~반 카풀이다니다~ 다른 이야기는 택시 운전 기사의 월급제, 개인 택시 감차 지원 같은 국민의 세금을 끼얹는 것은 당연히 또 나쁘지 않았다.~~택시운전사의 월급도 세금으로 주다니 ~~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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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카풀 앱 서비스 택시 업계에서는 반 토리이 많지만 국민 여론 연구 결과 56%가 앱을 찬성했다고 합니다. !!이미 서비스 오픈을 공식화한 카풀아프리의 운전자 모집하는 앱 다운로드 수는 열흘도 못하고 하나 0만건을 넘어 이에 앞서고 서비스하는 다른 합승 앱은 이번 문제에 이용자 수가 2.5배도 거의 채찍 일었다고 하네요 ​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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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카풀 서비스가 우리 과인라에 적용하기에도 이렇게 힘든데 다가오는 미래에 자율주행시대가 오면 어떨까? 최근 택시와 카풀 업계는 평가하지만 통근시간에만 허용하는 극적 합의에 이르렀다. 이에 대해 하나각에서는 규제만 더 강화된 어정쩡한 합의라는 스토리도 지나치게 이뤄지고 있다. 신기술과 서비스가 기존의 규제와 업계에 가로막힌 상황이 자율주행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다.해외에서는 자율주행을 택시에 활용하려고 한다고 한다.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의 자회사인 웨이 운전하는 지난해 12월 5개 애리조나 학과에 다니는 피닉스에서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AP통신 등 미 언론이 보도했다.​ ​,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 브랜드는 "웨이도 원화"피닉스 시 주변 160km반경에서 약 400여명의 제한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, 앱에서 목적지를 입력하고 부르면 웨이 모기가 승객이 서는 지점에 확실하게 이동하는 승객을 태우고 목적지까지 태워다 준다고 한다. ​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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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상용화까지 도입한 미국과 대조적으로 한국은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아직 멀었다.자율주행 기술 관련 법규가 법적으로 가능한 행위만 엄격히 규정한 포지티브 규제 방식이어서 한국에서는 자율주행차를 시험운행하려면 지정된 도로에서 미리 등록해 둔 운전자가 탑승했을 경우에만 가능하다는 것이다.규제로 인해 기술력도 선진국보다 뒤지고, 기업이 자율주행을 개발해도 규제에 막혀 인프라가 부족해 실증할 수 없다. 자율주행 자동차는 충분한 실증 데이터가 중요하지만, 충분한 데이터가 축적되지 않아, 자율주행 기술을 응용한 서비스는 확보되어 있지 않은 것이 실정이었다. 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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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​ 우보의 자율 주행 자동차 개발을 이끄는 에릭 메이홋파 선행 기술 그룹의 총괄은 "자율 주행 택시가 세계 전역에서 상용화되면 개개인이 차를 소유할 필요가 없어진다","이런 비전이 실현되면 모두 자동차의 90%가 사라질 것"이라고 하셨습니다. 원하는 사람은 언제든지 자율주행차를 불러 타고 이동하면 된다. 차가 줄면 도심을 가득 메운 주차장 공간이 필요 없어지고 교통체증도 사라진다. 자율주행으로 자동차 산업뿐 아니라 도시계획과 주거문화까지 바꿀 수 있는 거대한 혁명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었다.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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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이렇게 자율주행은 아직 멀고 험할 것 같아요.​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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